윈도우10 전원 옵션 설정

2016. 3. 2. 22:57SOFTWARE

윈도우10 설정 메뉴가 변경되어 어려워하는 분들이 계신데 어느 정도 활용하다 보니 이제 익숙해져서 이전 사용하던 윈도우8보다 더 편해진 것 같습니다.

윈도우10에서 새롭게 생긴 설정 메뉴는 시작 메뉴를 통한 방법과 트레이 아이콘으로 진입할 수 있는 알림 센터를 통한 방법이 있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전원 옵션 설정을 할 수 있는지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시작 메뉴를 활용해서 진입하는 방법은 ① 시작 버튼을 누른 후 ② 설정을 클릭합니다.

 

 

 

또는 알림 센터 트레이 아이콘을 열고 난 뒤 [모든 설정]을 클릭합니다.

 

 

 

 

▲ 좌측 상단부의 [시스템: 디스플레이, 알림, 앱, 전원]을 클릭합니다.

 

 

 

▲ [전원 및 절전] 메뉴로 들어가서 ① 화면 항목을 통해 모니터를 끄는 시간을 지정해줄 수 있으며 절전 모드 진입 시간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② [추가 전원 설정]을 클릭해보겠습니다.

 

 

 

▲ 이전 윈도우 버전과 마찬가지의 제어판의 전원 옵션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여기서 대부분 ① 권장되는 균형 조정으로 대부분 되어 있을 텐데 ② 전원을 연결하고 최고의 성능을 내고 싶다면 고성능으로 지정해주면 됩니다.

 

세부 항목의 수정하고 싶다면 선택되어 있는 옵션의 ④ 설정 변경을 클릭해봅니다.

 

 

▲ 노트북이나 태블릿 PC의 경우 ① 배터리 사용 시 디스플레이 끄는 시간과 컴퓨터를 절전 모드로 전환되는 시간을 지정할 수 있으며 디스플레이 밝기 조절도 가능합니다.

② 전원 사용 시에도 마찬가지로 변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