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동 쇼윈도에 전시된 KUKA 산업용 로봇

2016. 3. 23. 17:29FUNNY

부산 광복동 거리를 지나가다 산업용으로 제품을 생산할 때 사용되는 KUKA 로봇을 쇼윈도에 전시하고 있어 촬영을 해봤는데요.

두 대의 KUKA 로봇이 퍼포먼스를 보여주는데 프로그래밍된 순서대로 움직이는 팔 모양의 단순한 로봇이 이러한 느낌을 제공해줄 수 있구나 새삼 느끼게 되었습니다.

요즘 화두가 되고 있는 알파고의 인공지능을 생각하면 이러한 로봇들과 알파고의 알고리즘이 언젠가는 만날 날이 오지 않을까 생각되기도 합니다.

 

로봇의 옆면에 KUKA라고 표기되어 있네요. 손잡이 부분만 바꿔서 자동차 생산하는 곳에 용접용 기계로 활용되는 모습을 뉴스에서 본 것 같습니다.

단순하지만 어떠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지 살펴볼까요?

 

 

 

▲ 두 대의 KUKA 로봇이 서로를 마주 보고 인사를 건네는 듯 제스처를 취합니다.

 

 

 

▲ 뒤로 돌아 무슨 물건을 가져오는데요.

 

 

 

▲ 나비넥타이를 가져와 상대에게 달아주네요.

 

 

 

▲ 고개를 숙여 고맙다고 인사하는 모습인 줄 알았는데 이 넥타이가 맘에 들지 않아 실망하는 모습을 표현한 것 같습니다.

 

 

 

▲ 방방 뛰며 화내는 듯한 모션을 취하고는 삐친 듯 고개를 돌려버립니다.

 

 

 

▲ 나비넥타이 선물을 준 로봇은 한숨을 쉬며 고개를 절레절레 돌리며 다시 넥타이를 가져오네요.

진행하는 동안 많은 사람들이 쇼윈도 앞에서 떠날 줄 모르고 구경하며 각자 다르게 느낄 수 있는 퍼포먼스인데요. 포스트의 내용이 맞는지 아래의 동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