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시세끼 차줌마의 회초무침 레시피

2015. 12. 1. 23:14FOOD

요즘은 TV 예능 프로그램에서 웬만한 요리 레시피는 다 알려주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에 하나씩 기록해놨다가 다음에 요리할 때 써먹으려고 생각 중인데 회초무침을 집에서 만들어볼 생각이라면 삼시세끼 차줌마의 방법대로 해보셔도 좋겠네요.

 

부시리 회로 회초무침을 만드는 방법인데 회의 양에 따라 들어가는 비율도 달라져야겠네요. 우선 고추장 두 스푼!

 

▲ 참기름이 들어가고 (정확한 양에 대한 부분은 없었지만 적당량을 넣어주는 게 좋겠네요.)

 

▲ 설탕을 추가하면 요리의 맛을 살려 준다고 하네요. 적당량의 설탕 추가!

 

▲ 회가 뭉개지지 않도록 살~살~ 비벼줍니다.

 

▲ 부족한 양념을 더 채우는데 또 참기름을 추가하는데 고소한 맛을 좋아하는 사람은 참기름을 많이 쓰더라고요.

 

▲ 초무침이니 식초를 넣어줍니다. 사진의 캡처에서는 정확하게 나오지 않지만 '사과 식초'입니다.

 

▲ 다진 마늘과 고춧가루를 섞어주고 살살 비벼줍니다.

 

▲ 마지막으로 깨를 뿌려주면 완성되는데 참 먹음직스럽네요.

 

▲ 식탁에 올려놓은 완성품입니다. 정말 사진상으로도 끝내주는 비주얼입니다. 오늘따라 회초무침이 땡기는 밤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