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시그널 OST 장범준의 '회상'

2016. 4. 15. 01:46MOVIE, TV

산울림의 대표 곡인 '회상'이 TVN에서 방영했던 드라마 OST로 장범준이 리메이크를 해서 드라마의 감성을 확 끌어올렸었는데 길을 가다 이 노래가 나오는데 가슴이 먹먹해지는 게 예전 생각도 나고 드라마에서 슬펐던 장면도 떠오르고 마음이 복잡해지네요.

시그널이 종영한지 그렇게 오래되지 않았고 드라마를 볼 당시 슬픈 장면이 많아서 더 그런 감정이 밀려오는지도 모르겠네요.

만약 시그널을 보지 않았다면 드라마 속에서 들려오는 장범준의 리메이크 '회상'의 슬픈 노래를 더 느끼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배우 진도 좋고 재미있게 즐겼던 드라마인 것 같네요. 강추 드려요.

  

▼ 회상의 노래 가사입니다.

길을 걸었지 누군가 옆에 있다고 느꼈을 나는 알아버렸네
이미 그대 떠난 후라는 나는 혼자 걷고 있던 거지 갑자기 바람이 차가워 지네

마음은 얼고 나는 곳에 서서 조금도 움직일 없었지
마치 얼어버린 사람처럼 나는 놀라서 있던 거지 달빛이 숨어 흐느끼고 있네

떠나버린 사람 생각나네 돌아선 사람 생각나네

묻지 않았지 나를 떠나느냐고 하지만 마음 너무 아팠네
이미 그대 돌아서 있는 혼자 어쩔 없었지 미운 오히려 나였어

떠나버린 사람 생각나네 돌아선 사람 생각나네

길을 걸었지 누군가 옆에 있다고
느꼈을 나는 알아버렸네 이미 그대 떠난 후라는
나는 혼자 걷고 있던 거지 갑자기 바람이 차가워 지네

묻지 않았지 나를 떠나느냐고

하지만 마음 너무 아팠네 이미 그대 돌아서 있는
혼자 어쩔 없었지 미운 오히려 나였어

갑자기 바람이 차가워 지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