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주부의 바이젠 맥주 만들기 비법

2015. 12. 30. 15:56FOOD


바이젠 맥주는 독일에서 생산되는 밀 맥주인데요. 바이젠이 독일어로 '밀'을 뜻하며 흰색을 의미하는 바이어스비어라고도 부릅니다.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 출연한 백주부가 막걸리를 활용해서 만드는 방법을 공개했는데 실제로 만들어 먹어보니 막걸리 맛이 안 나고 맥주를 좀 더 부드러운 맛으로 즐길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간단한데 백주부가 설명하는 바이젠 맥주 만들기 비법을 마리텔 캡처 화면을 보면서 살펴보겠습니다.

 

마리텔 방송에서도 바이젠 맥주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자막으로 덧붙여 주네요.

 

가짜 바이젠을 만드는 백주부와 뒤에서 머리에 수건을 쓰고 일하고 있는 기미작가를 보니 정말 부부 사기단같이 보이네요. ㅋㅋ

준비물은 맥주와 막걸리 그리고 레몬만 있으면 됩니다!

 

없어도 되지만 레몬은 있으면 넣어주면 좋다고 하네요. 레몬을 넣어 먹는 코로나가 생각나네요.^^

 

▲ 레몬을 넣은 잔에 막걸리 2, 맥주 8로 2대8 비율로 넣어주면 끝! 정말 간단하죠?

 

▲ 실제로 만들어 먹어봤는데 정말 막걸리 냄새가 하나도 안 납니다.

 

▲ 처음 맛본 후의 기미작가 표정! 나중에 방송 중에 서유리 씨와 러브샷까지 하면서 함께 맛있게 먹더라고요.

이상! 갓 백주부님의 바이젠 제조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