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주부의 땅빠면 (땅콩버터면) 레시피

2016. 1. 4. 15:03FOOD

마리텔에 백주부 깜짝 출연하고 우승한 뒤 또 안 나오네요. 요리를 못해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꿀 같은 레시피를 많이 알려줘서 정말 좋아했는데 또 다시 출연했으면 좋겠습니다.

마리텔에서 공개한 백주부의 땅빠면의 레시피 인데요. 빵에 발라먹으는 땅콩버터를 활용해서 라면에 넣고 끓이는 방법인데 집에 라면, 땅콩버터, 파, 고춧가루, 식용유만 있으면 땅빠면을 만들 수 있으니 한번 시도해보세요.

해장에도 좋아 술 먹은 다음날 해장국 대신해서 만들어 괜찮습니다. 이름도 귀엽네요. 땅빠면!

 

▲ 백주부 요리에 빠질 수 없는 파! 얇게 썰어줍니다.

 

▲ 식용유와 파를 볶아줍니다. 백주부의 영향으로 이제 라면에도 파를 썰어먹게 되었고 닭도 파닭을 즐겨먹게 되네요. ㅎㅎ

 

▲ 이제 고춧가루를 넣어주는데 불에 올린 채로 넣으면 고춧가루가 타기 때문에 프라이팬을 들고 넣어준 뒤 잘 섞어줍니다.

 

▲ 고춧가루가 타지 않게 바로 물 두 컵을 넣습니다. (보통라면보다 물을 2/3으로 작게 넣습니다.)

 

라면과 스프를 넣는데 백주부는 짜게 먹기 때문에 다 넣는다고 하네요. 저는 짜게 먹지 않아 스프도 1/2 정도만 넣어 먹습니다.

 

▲ 마지막 핵심재료 땅콩버터 한 숟가락을 살살 풀어줍니다.

 

▲ 마지막 파를 얇게 썰어 데커레이션으로 마무리합니다. 사진을 보다시피 국물이 거의 없는 라면 레시피입니다.

 

▲ 기미작가 왈 "너무 맛 있어요!" / 백주부 왈 "저예요" ㅋㅋㅋ 자신감 넘치는 표정 보기 좋습니다.^^

 

▲ 마지막으로 기미작가의 쌍 따봉! ㅋㅋㅋ 다 떨어진 땅콩버터 당장 사러 가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