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의 새로운 광고 형식 소개

2016. 4. 28. 04:54INFORMATION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접속해보니 '페이지 수준 광고'로 배너가 생성되어 살펴봤는데 새로운 형태의 추가 광고 방식을 소개하는 내용이 있어 알려드립니다.

'앵커/오버레이 광고'와 '모바일 전면광고'로 두 개 모두 모바일에서 적용됩니다.

이것은 페이지당 3개로 한정된 제한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티스토리와 같은 설치형 블로그를 운영할 때 활용되면 좋을 것 같네요.

어떤 방법으로 보여지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로 가보면 위와 같이 '페이지 수준 광고 소개'라는 배너가 생성되어 있을 텐데 [테스트하기] 버튼을 눌러 진입합니다.

 

  

▲ 두 가지 광고 형식 모두 상태를 활성화하고 [<> 코드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스크립트 코드를 [Ctrl + C] 단축키를 눌러 복사한 뒤 설명과 같이 자신의 블로그 헤드 태그 내부에 [Ctrl + V]로 붙여 넣습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페이지의 [테스트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 테스트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는데 자신의 블로그 주소 마지막 부위에 '#googleads' 추가해서 페이지를 열어보면 됩니다.

 

  

▲ 최근 작성한 페이지 주소 마지막에 '#googleads'를 넣고 페이지로 이동해봤습니다.

  

 

▲ 제일 아래를 보면 얇은 배너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전면광고의 강조 표시된 링크가 나타나지 않아 테스트를 진행할 수 없지만 앵커/오버레이는 아무런 문제 없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빨리 정식으로 시행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