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회비빔밥 맛집 진주 중앙시장 제일식당

2016. 4. 20. 15:11FOOD

진주성을 방문했다 근처에 있는 진주중앙시장 안에 위치하고 있는 제일식당에서 육회비빔밥을 먹으러 가 봤는데요.

현지에서 꽤 유명한 맛집으로 소문이 나 있더라고요.

시장 안에 위치하고 있고 약간 허름한 분위기도 있지만, 식사시간 때에 방문하니 사진과 같이 사람들로 자리가 만석이었습니다.

▲ 1층에 대여섯 개 놓인 테이블과 외부에 놓인 테이블에는 먼저 온 사람들이 자리를 잡고 있어 경사 높은 계단을 타고 올라가 2층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 다양한 메뉴는 없는데 여기서 육회비빔밥이 유명한가 보더라고요.

한가지 팁을 드리면 메뉴판에는 육회비빔밥 곱빼기가 없지만, 2천원 더 내고 곱빼기로 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면 좋습니다.



▲ 양념과 함께 버무려진 육회와 호박과 야채들이 놓여 있습니다. (사진은 일반 육회비빔밥의 양입니다.)



▲ 함께 나오는 조그마한 국은 소고기국과 비슷하며 선지와 천엽 등이 함께 들어 있는데 맛은 좋았습니다.



▲ 그리고 간단한 밑반찬들이 나오는데 깔끔한 스텐레스 그릇에 담겨서 나오네요.



▲ 고소한 참기름 냄새가 가득하고 맵거나 짜지 않고 적당해 입맛에 딱 좋았습니다. 

예전 삼대천왕에서 이 제일식당을 소개하지 않아 이곳 주민들의 원성이 있었다는 얘기도 들었는데 진주성에 나들이한 뒤 근처에 있는 이 시장을 찾아 제일식당에서 육회비빔밥 한 그릇하면 후회 없을 것 같아요.



▲ 시장 골목 안에 있어 찾기 힘들지만, 네이버 지도앱이나 다음 지도앱으로 검색하면 GPS로 쉽게 길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